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국방부장관, 수해복구현장 확인 및 장병 격려 보도자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8월 12일(금) 오전, 서울 지역 수해복구 현장을 확인하고, 수해복구를 지원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였습니다.

ㅇ 군은 8월 8일부터 내린 비로 인해 수해를 입은 서울, 경기 등 피해지역에 수방사 예하 52·56사단, 특전사, 30기갑여단 등 국군 장병과 굴삭기 등 복구장비를 투입하여 실종자 수색, 침수가옥 토사 제거 및 환경정리 등 수해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가며 수해복구에 전념하고 있는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격려하면서,

ㅇ “115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고 어려움을 겪고 계신 주민들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지원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ㅇ 또한, 철저한 사전 사고예방교육과 적절한 휴식 보장을 통해수해복구 지원 중인 장병들이 안전하게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각별히 지휘관심을 기울일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 국방부는 다음 주까지 집중호우가 예보됨에 따라, 장병들과 부대 시설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정부·지자체와도 긴밀하게 협력하여 대민지원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