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립무형유산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경훈)은 참가자들이 주요 공간을 둘러보며 무형유산을 경험하는 투어 프로그램인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를 오는 10월 8일(토)에 운영한다.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는 투어와 공연이 결합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투어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6명의 배우들이 소공연 형태로 국제회의장, 공연장, 전시실 등 무형유산원의 주요 공간을 소개하는데, 해녀, 줄타기, 대목장 등 우리나라 무형유산 전승자로 변장해 연기한다. 투어 프로그램은 무형유산을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기관 인지도를 보다 높이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투어 프로그램은 올 8월 처음 시작했으며, 총 4회 회차별 20명씩 사전 모객한 인원이 전원 마감되어 인기리에 운영되었다. 당시 한 참가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무형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고, 전시와 공연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10월에 운영하는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는 8일(토)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2시 30분에 각각 시작한다. 오전 참가자는 체험으로 사각 조명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오후 참가자는 공연으로 멕시코 인류무형유산 초청공연 <올라, 마리아치!(Hola, Mariachi!)>를 관람할 수 있다. 각 회차 20명 사전신청으로 자세한 내용은 운영을 맡은 ‘문화예술공작소’ 공식블로그(blog.naver.com/artf99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에 전화(063-280-1431,1434)로 문의하면 된다.

  앞으로도 국립무형유산원은 더 많은 국민에게 무형유산원을 알리고, 무형유산 향유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기관 투어 프로그램을 대상별로 세분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홍보물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