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1등급 달성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맨홀 질식사 막아라”… 서울, 보디캠·가스측정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상반기 송파 찾은 관광객 6649만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노원청년가게 14호점’ 운영자 모집한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쪽지통신]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삼성어린이박물관은 6월 한달 동안 어린이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해보고 음악인들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둘째 주말에는 익숙한 동요의 가사를 부분적으로 바꿔 노래를 지어 불러보는 ‘노래는 내 친구’, 동물의 소리에서 연상되는 악기를 찾아 동물의 소리를 재구성해보는 ‘악기 동물원’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셋째·넷째 주말에는 지휘자, 음악방송 DJ, 작곡가 등 음악인들의 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박자에 따른 지휘법, 오선지의 음계지휘법 등을 배워보는 ‘음악 체험,DJ!’가 마련된다. 그밖에 주걱, 국자 등 주방 용품을 이용해 곡을 연주해보는 ‘쿵쾅 난타 악기’, 동화 속에 나오는 악기를 색종이로 만들어보는 ‘동화 속 악기’(평일 오후 4시)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국가유공자 본인과 동반가족 3인은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02)2143-3600.

책만들며 크는 학교는 도서출판 아이북 후원으로 서울 코엑스와 서울 성북동 책만들며 크는 학교에서 ‘메이킹 북’의 저자인 폴 존슨 교수의 북 아트 초대전 및 세미나를 2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다.

폴 존슨의 메이킹 북에서 시작된 우리나라의 어린이 북아트 교육의 특징은 먼저 책을 통해 배운 것을 책으로 표현하는 활동으로 글과 그림이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속에서 읽기 및 쓰기를 향상시키는 통합교육이다. 이런 북아트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글쓰기를 즐거워하게 되고 놀라운 집중력과 창의력을 기르게 된다. 또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직접 만든 책이기 때문에 그 내용을 오랫동안 기억, 학습효과도 뛰어나다. 개최기간 동안 마련된 세미나와 워크숍은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02)743-8201.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자치구 합동평가 1등급은 영등포

2025 지방자치단체 평가 발표

맥주 애호가는 화양제일골목시장으로~

26일부터 ‘화양연화 맥주축제’ 개최 김경호 광진구청장 “피로 날리길”

관악, 청년친화도시 고도화 사업 첫발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선정 취·창업 아카데미 등 3대 과제 추진 맞춤형 청년 지원 등 로드맵 마련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