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의장 이성국)
지난달 25일 제175회 제1차 정례회 5차 본회의에서 ‘부천시 여월지구∼양천구 신월지하차도간 광역도로개설 반대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는 남부순환로와 신월로 등의 정체로 차량들이 양천구로 우회할 경우 교통 정체가 심해지고 소음과 분진 등 주민들의 고통과 피해가 막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구의회는 이날 결의안을 통해 “서울시와 SH공사, 경기도와 부천시, 국토해양부는 경기도 부천여월지구에서 서울양천구 신월지하차도간 광역도로 개설 계획을 전면 백지화하라.”고 요구했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
영등포구의회 조길형 의장은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에 참석했다. 조 의장은 축사를 통해 “작품 전시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가 구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주민 화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작구의회(의장 우길웅)
구의회 홈페이지(assembly.dongjak.go.kr)가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열었다.1999년 의회 홈페이지가 구축된 이후 운영상의 미비점과 불편사항 등을 보완했다. 또 구의원들의 다양한 의정활동과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재구성했다.
우길웅 의장은 “이번 개편으로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소중히 받아들이는 여론 수렴의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서구의회(의장 김상현)
13∼23일 11일간을 회기로 제165회 임시회를 연다. 이번 임시회는 ▲강서구 화곡동(등촌2동, 발산동 포함)뉴타운 지구 지정을 위한 조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 및 위원선임건 ▲2008년도 강서구 구유재산관리계획 변경 및 2009년도 계획 승인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기 중에는 화곡동 지역 뉴타운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사특별위원회 구성, 동 청사 신축에 따른 기존청사 활용계획 승인 등 굵직한 사안들을 처리하고 구정 전반에 관한 질문과 답변이 진행된다.
시청팀
2008-10-3 0:0:0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