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구 자전거전용 지하 주차시설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동차 주차빌딩과 같은 방식의 자전거 주차시설이 대구에 들어선다. 27일 대구시와 코레일 대구본부에 따르면 대구역 북쪽 광장에 기계식 주차설비를 한 자전거 전용 지하 주차시설을 만든다. 철도와 대구지하철 이용객 등이 자전거를 이용해 열차로 갈아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코레일은 국비 6억원과 자체사업비 3억원 등 모두 9억원을 투입해 다음달 중순 착공, 올 상반기 내 준공할 예정이다.

자전거 전용 지하 주차시설은 지하 10m 보관소에 180대의 자전거를 보관하며 무인단말기를 설치해 자전거를 타고 온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주·출차하도록 한다.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준공 후 초창기에는 안내요원을 배치해 이용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회원 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불제 혹은 후불제 교통카드로 회원 가입을 하거나 휴대전화로 인증하는 방식을 검토 중이다. 시 관계자는 “대구역 부근에 자전거 전용 주차시설이 생기면 외곽지역 거주자들이 자전거를 이용해 도심에 쉽게 접근하게 된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기자 cghan@seoul.co.kr
2010-01-28 2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