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최근 ‘2009년도 하반기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타 행정기관 공무원이나 민원인 등 이른바 ‘외부 고객’의 만족도는 81.9점으로 나타났다.
행안부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중”이라며 “민원인뿐 아니라 부처 내 공무원의 사기도 높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의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는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총 3004명(타 기관 공무원 1755명, 민원인 815명, 내부고객 434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 산출됐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0-02-13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