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이어 GTX·KTX 연결… 철도길 따라 평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오세훈, 서울의 디지털 인프라 세일즈… “글로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량리역 인근 변전소? 안 될 말”… 동대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잠 신이시여, 풍년 들게 해주소서”… 경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식경영인 大賞에 유종필구청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종필(오른쪽) 서울 관악구청장이 ‘제20회 지식경영인 최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식경영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관악구가 밝혔다. 미래지식경영원과 ㈔한국재능나눔협회가 주관하는 지식경영인 대상은 지식정보사회 구축에 앞장서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자치단체장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유 구청장은 취임 이후 ‘지식문화특구’를 표방하며 교육경쟁력 강화, 걸어서 10분 거리 도서관 조성 사업 등을 핵심 정책으로 추진해 지역의 미래 가치를 창출한 데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주 5일제 수업으로 학교 가지 않는 175일을 위한 175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지식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대와의 73개 관·학 협력사업을 벌여 왔다. 또 유휴 공간을 활용한 도서관 16개를 새로 설치해 유 구청장 취임 초 5개에 불과했던 도서관 수를 21개로 늘렸다.

유 구청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관악구의 미래를 위해서는 창의적 지식경영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 상이 지난 2년간 우리 구에서 추진한 지식문화사업들을 높게 평가해 준 것이라 생각돼 더욱 기쁘다.”며 “53만 구민의 지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오늘의 수상이 가능했다. 앞으로도 구민의 뜻을 잘 받들고 경쟁력 있는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11-17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