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린이집서 대학로 공연 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종로구 ‘찾아가는 이동 극장’ 추진… 연극인에게 일자리 제공 ‘일석이조’

어린이집에서 대학로 연극이 펼쳐진다.

종로구는 다음달부터 올 연말까지 ‘찾아가는 이동극장’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로 예매 취소 등 어려움이 컸던 대학로 연극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사업은 사단법인 국제 아동청소년연극협회의 제안으로 선정돼 실시하게 됐다. 구는 이달 말까지 연극인들의 신청을 받아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메르스 피해 연극인과 서울 소재 극단이다. 선발심사를 거쳐 확정되면 다음달 7일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3~5명이 한 개 조를 이뤄 본격적인 이동극장 사업을 시작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연극놀이와 치료, 동화책 구현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 정서 순화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일주일에 2~5일 정도 근무하며 배우는 하루 8만원, 연출·기획자는 하루 10만원의 임금을 받을 예정이다. 현재 지역의 어린이집 9곳과 유치원 2곳 등 총 11곳이 이동극장 참여를 신청한 상태다.

구는 이달 말부터 11월까지 ‘대학로 공연질서 지킴이’ 사업도 실시할 방침이다. 연극계 종사자가 직접 대학로 명소와 공연을 안내하거나 호객행위 추방 캠페인 등을 벌이는 내용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연극인들은 물론 지역의 어린이들에게도 문화 향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불규칙한 수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극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5-08-28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