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 동구, 더 건강해지겠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민체육문화센터 건립 본격화

부산 동구 주민의 숙원사업인 국민체육문화센터(조감도)가 첫 삽을 떴다. 동구는 지난 28일 구청 광장에서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체육문화센터 기공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동구청 정문 앞에 건립되는 국민체육문화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5719㎡ 규모로 총사업비 185억원이 투입된다. 수영장, 공연장,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선다. 2017년 3월 준공 예정이다.

구는 민선 6기에 들어서면서 주민 여론을 충분히 수렴해 국민체육문화센터에 각종 체육관 시설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간을 마련, 다목적 체육관 형태로 건립하기로 했다. 산지를 끼고 있는 동구는 그동안 운동장과 체육관 시설 등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마땅한 생활체육시설이 없어 생활체육 활동과 각종 지역 행사, 문화 행사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에 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서면 생활체육 저변 확대는 물론 구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입지 여건 역시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시내버스 정류소에서 걸어서 1~5분밖에 소요되지 않아 이용률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적으로는 북항 재개발과 역세권 개발을 통한 도심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박삼석 구청장은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갈수록 높아지는 건강과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민체육문화센터 건립에 나서게 된 것”이라며 “구민 숙원이었던 생활체육시설과 문화공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공사기간을 최대한 앞당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5-09-0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