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돌’ 광양만경제청 비전 선포…미래 산업·해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MZ·노년층에 ‘끼인 세대’ 끌어안기… 40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관광공사, 계절의 여왕 5월에 캠핑하기 좋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구 민원 신청, 스마트폰 클릭 몇 번이면 끝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장흥순의원 서울사회복지대회장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장흥순의원(오른쪽)이 2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제5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회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장흥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동대문4)은 지난 2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제5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사회복지와 사회공헌 부문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25개 지자체, 공무원, 단체 등을 대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장 의원은 국제라이온스협회 활동을 통하여 협회차원의 백내장수술, 보청기 지원사업과 다문화 가정 및 시각장애인에 대한 자원봉사에 참여했으며, 현재는 헬스키퍼제도를 통해 안마사 자격증이나 기술을 갖고 있지만 마땅한 일자리가 없어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정상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내용의 「서울특별시 시각장애인 고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준비하고 있는 등 지속적으로 시각장애인의 어려움을 해소시키는 일에 관심을 갖고 활동한 것이 인정되어 사회복지대상 대회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장 의원은 “조례 제정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헬스키퍼제도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