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백석예술대, 중국 화남이공대학과 MOU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백석예술대학교 김영식 총장이 27일 중국 광저우 화남이공대학과 교류협력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6일 학교 측이 밝혔다.
 이를 위해 김영식 총장을 단장으로, 배상진 대외협력부총장, 김성호 대외협력처장, 최재혁 외국어학부장 등이 26일 방중했으며, 화남이공대학 측에서도 총장 등 학교 고위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식에 참석할 계획이다.
 
화남이공대학은 중국 교육부 지정 123개 정부 장학생 유치대학교 중 하나로, 화남지역 이공계 대학교 순위 1위, 전국 대학교 종합실력 평가 27위에 선정된 학교이다. 한국의 카이스트, 안동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를 비롯해 세계 100여개 대학 및 과학 연구단체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김영식 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백석예술대학교가 학생들의 활발한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글로벌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석예술대학교는 최근 버클리 음악대학, 중국 텐진외국어대학과 MOU를 맺는 등 해외 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넷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