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희망 생겼어요”… 서울 ‘통합돌봄’ 내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해맞이 글로벌 카운트다운… 중구 명동스퀘어에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 준공’…올해 영등포구 뜨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하 안전은 선제 대응”…성북구, 주요 도로 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도시철도공사 방화차량사업소 방문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차량 정비현황 점검... 공사측에 열악한 근무여건 개선 당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기열, 더불어민주당, 동작3)는 4월 27일 서울도시철도공사 방화차량사업소를 현장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한 지하철 운행을 위한 전동차 정비현황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박기열 위원장 등 소속 의원들이 27일 도시철도공사 방화차량사업소를 방문, 정비현황 등을 살펴보고 있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서울도시철도공사 방화차량사업소를 현장 방문하여 사업소 현황을 비롯하여 사업소에서 추진 중인 경정비 업무 전반에 대해 보고받고, 전동차 검사고, 전자수선반 및 인버터수선반 등에 들러 한창 진행 중인 전동차 경정비 현황을 살펴보았다.

이 자리에서 교통위원들은 방화차량사업소 진입도로 및 주변 환경 등이 매우 열악함에 따라 근무자들의 근무여건 및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관련 용역 시행은 물론 서울시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근무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우선적으로 해결하도록 하고 서울시 및 강서구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단계적으로 주변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동차 검사고, 전자수선반 및 인버터수선반으로 자리를 옮긴 교통위원들은 한창 진행 중인 전동차 경정비 업무에 대해 설명을 듣고, 업무에 열중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보다 철저한 경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마음 편하고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철저한 전동차 경정비를 통한 품질관리와 지하철 시설의 위생 관리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기열 교통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사소해 보일 수 있는 부품일지라도 하나하나 성심성의껏 정비하고 특히나 작업장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념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외로움 없는 서울’ 시즌2는 중장년 마음 돌봄

1주년 간담회서 성과 공유…오세훈 “누구도 외롭지 않은 도시 실현”

쿠바에서 온 독립유공자 후손 ‘서대문 나눔 1%의

주닐다씨, 구 지원으로 음식점 운영 “독립운동의 뜻 이어받아 나눔 실천”

서초노인대학, 배움에 대한 열정 ‘감동’

87세 어르신 등 109명 졸업식

광진구, ‘주민소통’으로 동서울터미널 임시운영 해법

테크노마트·기존부지 활용으로 주민 우려 해소 김경호 구청장 “주민 소통이 갈등 해결의 열쇠” 오신환 당협위원장과 서울시장 면담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