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 주부 ‘미스터리 패신저’ 마을버스 서비스 개선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 마을버스에 ‘미스터리 패신저’가 뜬다. 고객을 가장해 식당 등의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처럼 마을버스에 불시에 탑승해 이용 환경 등을 점검한다.

동작구는 3일 마을버스 환경개선과 서비스 질 향상 등을 위해 주부 모니터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0명으로 구성될 모니터단은 오는 12월까지 매달 한 번 지역 내 21개 노선의 마을버스에 신분을 숨긴 채 승차해 서비스 등을 살핀다. 중점 점검 사항은 차량 내부의 청결 상태와 냉·난방기 가동 상태, 노선도 등 부착물 관리 실태와 기사의 불친절 여부, 정류장 무정차 통과 등이다. 주부 모니터단이 찾아낸 문제점을 운수회사에 통보해 고치도록 할 예정이다. 거듭 문제가 발견되면 과징금 부과 등 행정처벌을 할 계획이다.

구는 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모니터단을 뽑았으며 지난달 22일 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마을버스 노선 현황과 운영 실태 점검요령 등에 대해 교육을 했다.

신동수 교통행정과장은 “많은 구민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인 마을버스의 서비스가 점점 나아질 수 있도록 꾸준히 감독하는 등 최선의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6-05-04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