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동구마케팅고 직접 방문, 현안 파악나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가 21일 동구마케팅고를 방문, 학교법인으로부터 현안에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교육위원장 김문수 의원)는 6월 21일(화) 동구마케팅고를 방문하여 현재 학교법인으로부터 직위해제를 당한 공익제보 교사와의 면담을 통해 동구마케팅고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먼저 이날 동구마케팅고 현장방문은 그동안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어 왔던 공익제보 교사에 대한 직위해제 및 교육청 특별감사 결과에 대한 처분 불이행 상황 등에 대해 학교측의 사정을 청취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나, 학교장은 학교 현황에 대한 간략한 업무보고 후 공익제보 교사 직위해제에 대해 일방적으로 발언한 후 교육위원들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무단으로 회의장을 박차고 나가는 교육자로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태를 보이기도 하였다.

이러한 학교측의 행태는 그동안 교육위원회의 학교방문 요청을 두 차례에 걸쳐 거절하기도 하고, 당일에도 시의회 방문을 취재하기 위해 동행한 여러 언론사 기자의 출입을 전면 거부하는 등 학교운영의 독선적이고 폐쇄적인 행태를 여러 차례에 걸쳐 보여주었다.

그동안 동구마케팅고는 지난 2012년 9월과 2015년 11월에 실시한 두 차례의 서울시교육청 특별감사 결과 회계비리 등 총 17건의 문제점이 지적되었으며, 그에 따라 동구학원 이사장의 이사 임원 승인 취소와 학교장에 대한 파면 및 교감에 대한 강등 처분, 그리고 실형을 받은 행정실장에 대한 당연퇴직 처분을 명령했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고, 오히려 학원의 비리를 공익제보한 안종훈 교사를 2차례에 걸쳐 직위해제한 바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안종훈 교사로부터 그간의 경위를 들은 교육위원들은 행정실장이 법원으로부터 징역처분을 받은 것은 당연퇴직 사유임에도 서울시교육청이 이를 방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은 것이 이 사태의 원인이라고 지적하면서, 단순히 학교장이나 행정실장만의 문제가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의 시발점은 학교재단 이사회에 있는 것이므로 이에 대한 개선책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문수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북2)은 “오늘 동구마케팅고를 직접 방문한 것은 단순히 질타를 위한 것이 아니라 학교측의 사정을 들어보고 해결점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오늘 보여준 학교측의 행태를 통해 그동안 이 학교에서 왜 비리가 발생하고, 공익제보 교사를 직위해제 하였는지 간접적으로나마 그 원인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면서 “동구학원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관선이사 파견”이라고 주장하면서 서울시교육청에 가능한 조속한 시일 내에 관선이사를 파견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교육위원회 소속 김문수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북2)과 황준환 부위원장(새누리당, 강서3), 김생환 위원(더불어민주당, 노원4), 김창수 위원(더불어민주당, 마포2), 박호근 위원(더불어민주당, 강동4), 유용 위원(더불어민주당, 동작4), 장우윤 위원(더불어민주당, 은평3), 장인홍 위원(더불어민주당, 구로1), 허기회 위원(더불어민주당, 관악3), 송재형 위원(새누리당, 강동2)이 참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