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도 족보가 있다’는 지난 27일 부산에서 열린 ‘2016 부산국제광고제’에서 필름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깨다’(Break·破)를 주제로 진행된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역대 최대인 1만 8063편이 출품돼 온라인 예선을 거친 1680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프로모션·디자인·필름 등 22개에서 금·은·동 수상작 64편과 그랑프리 2편이 최종 선정됐다.
환경부가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이 광고는 영화 스타워즈의 ‘아이 엠 유어 파더’라는 대사를 차용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강조했다. 우유팩·캔·빨대·비닐백 등 총 4편으로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혈연관계(父子)와 족보로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6-08-29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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