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버스 ‘무료 셔틀버스’ 운영…선착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약자동행지수 발표…의료·건강은 높고 사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풍납캠프 부지 ‘체육공원’ 새 단장 채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강서구 “방신전통시장에서 30% 온누리상품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김경자의원 새터민을 위한 평화음악회 참석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경자 서울시의원(앞줄 왼쪽 세번째)이 3일 국립극장에서 열린 평화음악회에 참석, 출연진들과 함께 인사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경자 의원(국민의당, 강서2)은 9월 3일 국립극장 KB청소년 하늘극장에서 열린 평화음악회에 참석했다.

이 콘서트는 뉴서울오페라단이 남쪽으로 귀순한 새터민을 초청해 개최한 것이다. 이날 콘서트에는 박지운이 지휘하는 소리얼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소프라노 나보라, 주희원, 테너 박기천, 바리톤 김관현, 박정민, 베이스 김민기가 출연했다. ‘투란도트’의 ‘네순도르마’, ‘카르멘’의 ‘투우사의 노래’, 등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익숙한 우리의 가곡 ‘그리운 금강산’ 과 ‘꽃구름 속에’ 등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김 의원은 “평양민속예술단의 ‘휘파람, 반갑습니다’등의 공연으로 새터민들의 아픔을 잘 달래주었다. 새터민들은 공연 도중 손수건으로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감격스러웠다”고 말했다.

공연의 끝자락엔 공연자와 관객이 함께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불렀다. 관객들은 “우리를 위해 이런 수준 높은 음악회를 열어주니 감격했다”고 감동을 나타냈다.

김 의원은 “평화음악회를 계기로 통일에 대한 염원이 하늘에 닿아 하루속히 통일이 이루어져 새터민들의 아픔도 사라지길 간절히 바란다”고 하며 “새터민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노력해주길 바란다. 본 의원도 시의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발로 뛰며 어르신들 고충 해결… ‘孝 실천’ 앞장서

115개 경로당 돌며 애로사항 청취 냉방·주방시설 등 물품 노후도 체크 프로그램 참여·치매검사 등도 독려 박 구청장 “어르신 일상 책임질 것”

오는 11월 종로청소년문화의집 개관…종로구 “미래

1983년 개관한 청운별빛어린이집 재건축

가마솥더위 속 ‘용산구 샘터’ 9곳으로 늘린다

7월 한 달간 기존 6곳에서 생수 약 3만 9000병 제공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