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성남시 ‘모바일 금융 앱’ 도입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고지서 받아 납부까지 한 번에

경기 성남 시민들도 지방세를 ‘모바일 금융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모바일 금융 앱’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8개 은행의 모바일 금융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송달해 납세자가 스마트폰에 설치한 은행 앱에서 바로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제도다.

시는 지난 8월부터 5개월간 시범 운영을 마쳐 시스템이 자리 잡은 상태다. 사용할 수 있는 금융기관은 국민(KB스타알림), 농협(올원뱅크), 기업(i-ONE뱅크), 신한(신한S뱅크), 하나(IQ bank), 대구(DGB알리미), 부산(굿뱅크), 경남(투유뱅크) 은행이다. 이들 은행 앱으로 정기분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록면허세 면허분 등 4종의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금융 앱 외에도 스마트위택스(모바일 앱)와 이메일로도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고, 연동되는 인터넷지로를 통해 바로 납부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에서 금융기관 앱을 활용해 지방세 확인·납부하면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들이 세금 연체를 줄이는 등 납세 편의와 함께 지방세수를 적기에 확보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