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창범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수, 우크라이나 의사에게 ‘소화기 치료 내시경술’ 전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27일 키예프 ‘소화기 치료 내시경 워크숍’ 초청 강연 펼쳐


유창범 교수가 우크라이나에서 열린 소화기 치료 내시경 워크숍에서 강연 중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유창범 소화기내과 교수가 지난 25~27일 사흘간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열린 ‘소화기 치료 내시경 워크숍’에서 초청 강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우크라이나를 비롯해 조지아·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카자흐스탄 등 구소련 연방국에서 온 소화기 내시경 의사들이 참여했다.

유 교수는 내시경 검사를 통한 조기 위암 진단과 내시경적 위 점막하박리술, 지혈술, 봉합술 등 치료 내시경 전반에 대해 강연하고, 현지 환자와 실험동물을 대상으로 내시경 시술을 직접 선보였다.

유 교수는 “우크라이나 국민은 위암이 많이 발병하는 데 비해 의사들의 치료 내시경 기술은 크게 뒤떨어져 있다”며, “이번 강연과 내시경 시술 시연이 현지 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우크라이나 의사들을 순천향대 부천병원으로 초청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우리의 선진의술을 더 많이 배우는 기회를 제공해 우크라이나 의사들이 위암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교수는 미국과 유럽국가·대만·조지아 등 해외에서 개최되는 소화기 치료 내시경 심포지엄에 수시로 초청받아 전 세계 의사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