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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 자체 개발 SNS 캐릭터 공개…소백산 닮은 힐리 “출생신고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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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의 SNS 캐릭터인 힐리가 시청 민원실에서 출생신고를 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자체 개발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캐릭터 ‘힐리’를 공개했다.

영주시는 친근하게 시민, 관광객과 소통하기 위해 힐리를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힐링(치유)의 애칭인 힐리는 소백산을 직관으로 형상화했다. 귀여운 외모 뒤에는 신비한 능력이 숨어 있다. 하트 모양 요술봉(힐링봉)을 휘두르면 사람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3초 안에 치유할 수 있다고 한다. 취미는 바지 갈아입기다. 소백산이 사계절 다른 옷을 입으면 힐리도 계절마다 바지를 갈아입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다.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영주 사과로 너무 많이 먹어서 두 볼이 빨갛게 물들었다. 힐리는 6일까지 열리는 2019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고 있다.

박용진 홍보전산실장은 “힐리는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영주를 알릴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개최되는 축제와 행사 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며 “힐리를 닮은 인형과 스티커, 티셔츠 등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상품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영주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9-05-06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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