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시, 명학마을 홍보대사 ‘네 마리 두루미’를 소개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명학마을 캐릭터에 ‘뚜미·뚜루·루루·루미’ 모습 형상화


안양시는 마을 지명유래를 참조해 안양8동 명학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캐릭터를 제작했다. 안양시 제공

경기도 안양시는 안양8동 명학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캐릭터를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국에 알리고,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마을 캐릭터 ‘명학마을 프렌즈’는 뚜미, 뚜루, 루루, 루미라는 이름의 네 마리 두루미 모습을 형상화했다. 학이 울었던 바위가 있는 근처 마을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명학마을’ 지명 유래를 반영했다. 어린이에게 친숙하도록 동화적 상상력도 가미했다.

한편 안양8동 명학마을 도시재생은 2017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생활환경을 개선해 주거복지 향상하려는 사업이다. 시는 새롭게 제작한 캐릭터를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에서 홍보하고 유인물 제작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할 예정인 마을관리협동조합에서도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167억원을 들여 2021년까지 4년 동안 두루미하우스와 스마트케어하우스 조성, 소규모주택정비, 골목길개선, 지역역량강화 등을 지원한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