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I·SEOUL·U’ 바꾼다… 세번째 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민 걱정 뚝”… 농산물 가격 지키는 지자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추농가 초상집인데 고추축제에만 진심인 영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모던 스킬즈’ 부천세계비보이대회 한국대표 뽑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대4 배틀 한국대표선발전서 최종 우승… 9월 6일 부천세계비보이대회 출전 예정


모던 스킬즈가 4대4 배틀 최종 우승을 차지해 부천세계비보이대회 한국대표로 선정됐다. 부천시 제공

제4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월드파이널에 참가할 한국대표로 ‘모던 스킬즈’가 선발됐다.

지난 8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한국대표선발전에서 전국 20개팀 80명 비보이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치열한 경연 끝에 ‘모던 스킬즈’와 ‘제이 브로스’가 결승에 진출했고, 모던 스킬즈는 4대4 배틀 최종 우승을 차지해 부천세계비보이대회 한국대표로 선정됐다.

함께 진행된 ‘실버백 오픈 2019’ 1대1 배틀 한국대표선발전에서는 총 64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종호가 최종 우승했다. 김종호는 결승에서 일본 다크호스 료티원과 경합을 벌인 끝에 오는 10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본선무대 한국대표 자격을 거머쥐었다.


노이트러브 어워즈(Noitulove Awards)상을 수상한 료티원 선수. 부천시 제공

료티원은 이번 대회에서 신설된 ‘노이트러브 어워즈’(Noitulove Awards)를 수상하며 준우승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노이트러브 어워즈는 이번 대회를 통틀어 가장 창의적인 춤을 구사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날 브레이크 댄스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시청 어울마당에 모여 박진감 넘치는 비보이 배틀을 관람했다. 진조크루 오프닝 무대와 허니 제이·아트지 공연으로 그 열기를 더했다.

대회를 주관한 김헌준 진조크루 대표는 “쟁쟁한 비보이들이 대거 참가한 한국대표 선발전의 수준 높은 경연을 보니, 이제 부천세계비보이대회가 국내를 대표하는 비보이들의 경연장임을 실감한다”며, “오는 9월 열리는 부천세계비보이대회를 많은 시민들이 즐기는 대회로 만들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실버백 오픈 1대1 배틀 한국대표선발전에서 최종 우승한 김종호 선수. 부천시 제공

최승헌 부천시 문화예술과장은 “한국대표선발전에서 보여준 비보이들의 최정상급 실력과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열기에 놀랐다”며, “부천세계비보이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제4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부천마루광장에서 열려 시민들에게 흥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새 강서구청사, 주민 편의·실용행정 극대화”

김태우 구청장 2대 중점 방향 제시 “서울식물원 등 주변 시설과 조화 휴일엔 주민 휴식공간으로 활용” 11월 설계 마무리, 내년 2월 착공

서초 수해복구 도우러 간 광진구청장

영등포엔 폐기물 처리 장비 지원

수해 中企 연리 2%로 최대 2억 융자… 구로, 소

주택 침수 가구엔 재난지원금 재난 종료일 10일 내 신청해야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