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백신 4~6주 이후 생산”… 佛 “수년은 걸릴

개발 완료 시기 ‘낙관 vs 비관’ 엇갈려

“학대 찾아라” 보호시설 아동 1만 5000명 전수 조사

정부 ‘신고의무 소홀’ 종사자 형사처벌

강원도 중국 전자상거래 활용 온라인거래로 코로나19 극복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원도는 29일 중국 난징시, 난징시 전자상거래협회, 가의현 그룹 등과 강원도 제품의 중국 판매 협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중국 난징시는 쑤닝 노보텔 중화청B에서, 도는 춘천시 스카이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각각 화상 시스템으로 온라인 서명을 주고 받았다. 강원도 제공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강원도가 중국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온라인 업무협약(MOU)을 통해 60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중국에 수출한다.

강원도는 29일 오전 중국 난징시, 난징시 전자상거래협회, 가의현 그룹 등과 강원도 제품의 중국 판매 협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중국 난징시는 쑤닝 노보텔 중화청B에서, 강원도는 춘천시 스카이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각각 화상 시스템으로 온라인 서명을 주고 받았다.

이번 온라인 협약식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소비 패턴으로의 변화가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데 따른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차원에서 전국 처음으로 시도됐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

이번 온라인 협약에 따라 다음달(6월) 중 60억원 규모의 강원도 화장품 수출 선적에 나설 계획이다. 이어 오는 8월까지 가의현그룹과 온라인 앱 개발 및 운영팀 구성을 통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몰인 ‘티몰’에 전국 자치단체로는 처음 강원도 전용 쇼핑몰을 개설한다.

오는 10월까지 난징시 전자상거래 종합보세구 내에 강원도 O2O(온·오프라인 결합) 상품체험관을 입점하기로 했다.

또 중국 가의현 그룹과 공동으로 인프루언스 마케팅의 핵심인 중국 슈퍼 왕홍 프로모션을 오는 6월과 10월 두 차례 거쳐 개최해 도내 전략 품목인 화장품, 의료기기 등 실시간 판매 이벤트를 추진한다.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비대면 수출 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피해가 컸던 도내 수출기업의 수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걷고 싶고, 살고 싶은 영등포… 제2 르네상스 펼칠 것”

[Seoul 구청장과 톡~톡]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3·1운동~4·19혁명 숨결 오롯이… 역사관광 성지 강북

[현장 행정] 기념품 자판기 시연회 박겸수 구청장

서울 구청장들 “박원순표 정책, 흔들림 없이 추진”

“市, 미착수 사업에 소극 입장 될라” 우려 朴 성추행 의혹엔 “평가 어렵다” 선긋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