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향유권 증대 및 시민참여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 기회 확대 공로 인정받아
|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하여 모범이 되는 지방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안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삼각산 시민청의 환경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시민참여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써의 문화예술향유권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시민의 참여가 중심이 되는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 확대의 중요성을 주장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시민청(市民聽 운영 및 관리 조례」의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안 의원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도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기도 하지만 부담감이 많이 드는 것도 사실”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했다. 그리고 “제 임기가 계속되는 한 오직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부하고 고민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마무리하면서 서울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삶이 모두 이뤄질 수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