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전담 이송… 시민 격려가 큰 힘”

[방역 현장에서 만난 여성들] <2> 서아람 서울 중부소방서 소방교

택배근로자 안전까지 신경… 丁총리 연일 강행군

[관가 블로그] “비대면 일상 숨은 영웅 안전망 갖춰야” 종교계엔 “국민께 정신적 방역을” 당부 취임 엿새 뒤 확진자… 하루도 안 쉬어 코로나 수습 이후 대망론 힘 받을 수도

재택근무 기업 2곳 중 1곳 “코로나 끝나도 지속”

66.7%가 “업무효율 높아졌다” 근로자 만족도 91.3%로 높아

안양시, 석수1동 삼막로 등 하반기 5개 지역 도로개설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석수1동 삼막로 확장 금년 12월 준공

올해 12월 준공 에정인 석수1동 삼막로 확장 공사.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도로 6곳을 완공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도로확장과 개설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석수1동 삼막로를 비롯해 안양8동 성문중·고교 인근, 관양2동 자동차검사소 일대 등 5개 지역이다.

시는 총 사업비 30억여원을 들여 삼막로 도로확장공사를 오는 12월 완공할 예정이다. 나머지 4개 지역은 올해 말까지 제반 절차를 거쳐 12월이나 내년 1월 중 착공, 6월 마무리할 계획이다. 노후한 삼막1교를 재가설하는 삼막로 확장공사는 원활한 차량통행뿐만 아니라 보행로 안전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삼막1교 교량 설치공사를 현재 진행하고 있으며, 삼막1교 22m를 포함해 확장되는 도로 총 길이는 108m이다.

성문중·고교 주변도로 개설은 통학버스 운행·회차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성결대~성문고 정문 158m 구간이며 도로 폭도 6m에서 10m로 넓어진다. 자동차검사소 주변은 총 길이 260m에 폭 10m 도로로 개설, 인근 공업지역 물류수송 차량 통행에 편리한 도로망을 구축한다. 연장 228m에 폭 6m 규모로 뚫리는 내비산마을 주변 도로는 지역 주민의 통행불편을 말끔히 해소할 전망이다.

안양 8경 중 하나인 최경환 성지 일대 도로개설은 228m에 이르는 길 폭을 5m에서 10m로 확장한다. 개발제한구역 내 도시기반시설 확충의 하나로 수리산 방문과 지역주민 생활편의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삼막로 확장을 제외한 4개 지역에 대해 12월 또는 내년 1월 중 착공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주민 숙원사업을 멈추지 않고 원래 계획대로 추진해 지역 주민불편 해소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상반기 안양3동 양지1공원 주변, 안양2동 청원지하차도 앞, 석수1동 삼막농원 주변, 비산체육공원 인근, 안양9동 창박골 공영주차장 주변과 오솔길 식당 주변도로 개설 등 6곳에 대해 도로개설을 완료한 바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한성백제문화제 ‘온택트’ 개최… 송파, 축제의 새 패러다

[현장 행정]‘위드 코로나 시대’ 새 이벤트 모델 제시한 박성수 구청장

살수기 청소·투기 단속… 중구 ‘쓰레기와의 전쟁’

중앙시장 악취 제거·클린코디 배치 성과

#별난 크리에이터 모여라… 강서 초·중생 진로 체험

오늘부터 ‘온라인 강서드림 job 챌린지’

‘걷기 좋은 아파트’ 만든 노원… 대한민국 건강도시 최우수

작년 우수상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 제정 높이 평가 주민 대상 31개 걷기 동아리도 인기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