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경기도의회(장현국 의장)가 4일 제10대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구성을 끝내고 심의위원 위촉식과 심의회를 열었다. 경기도의회 제공 |
이날 위촉식에서는 1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심의회에서는 평택대 진세혁 교수를 위원장으로, 도의회 운영위원회 박성훈(더불어민주당·남양주4)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2020년 하반기 위원회 운영 일정에 대해 협의했다.
심의회는 또 10대 후반기 의원 연구단체 등록신청 및 연구 용역계획안 총 67건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도의회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는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도의원 3명과 정책연구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외부전문가 5명, 시민단체 2명, 입법정책담당관(당연직)으로 구성되며 2022년 6월 30일까지 2년간 활동한다.
장 의장은 위촉식에서 “의원들의 적극적인 연구활동을 통한 다양한 정책연구와 고민은 실효성 있는 조례안 마련과 도정 정책대안 제시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면서 “심의위원회가 경기도의회 연구활동의 내실을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성훈 도의원은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도의회가 의미 있는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