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동현 경기도의원, 기존 제조업에 대한 꾸준한 지원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동현(더불어민주당·시흥4) 의원은 18일 2020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4차산업혁명 대응에서 소외된 제조업에 꾸준한 지원을 당부하는 한편, 공공배달앱 성공을 위한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동현 의원은 “국정과제인 4차산업혁명이 경기도에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전기차, 자율주행 등 새로운 변화도 좋지만, 그 이면으로 기존 소재부품장비 관련 제조업 분야의 약화가 우려된다. 경기도에서 기존 산업단지 내의 제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및 업종 전환, 발전 방안 마련을 준비해야 한다”고 대응 마련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지역 기업인들의 우려가 크다. 시흥시는 자동차 관련 산업 중심의 산단이 구성되어 있는데, 미래차·전기차의 발전과 시장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하려 해도 너무 막막하다는 것”이라며 “집행부에서는 4차산업혁명 대응에 소외된 기존 산업들이 도태되지 않도록 컨설팅을 진행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진행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남겼다.

또한, 이 의원은 “새로운 산업등장과 트렌드가 변화하면 각광받는 쪽으로 예산 및 인력, 조직이 편중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그럴수록 민간에서 담보하지 못하는 공정, 형평의 문제를 경기도에서 앞장서서 나서야 한다”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공공배달 플랫폼은 민간 플랫폼의 독과점 문제를 타파하기 위한 필요성과 당위성이 갖춰져 있다. 집행부의 사업계획에 문제점을 지적하지만, 왜 해야하는지에 의문을 품지는 않는다. 다만 의회에서 요구한 수수료 인하 해결 방안 부족과 자생력이 없는 부분은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도 집행부에서는 “스마트팩토리 및 디지털전환사업의 외부에 있는 전통제조업을 어떻게 안고 가야 하는지 많은 걱정이 있다”며 “배달앱과 관련한 의원님 말씀에 십분 공감하며, 여러 문제점을 빠른 시일내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