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마 빠진 ‘오세훈의 정책’… 민주 다수 시의회·자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백신 전자접종증명서, 블록체인 접목해 위변조 방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산재 사망 81%가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법 ‘사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악구립도서관 10곳 휴관일 월요일로 통합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부터 비대면 독서 활동 등 지원
박준희 구청장 “문화거점 역할할 것”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 관악구가 다음달 1일부터 관악구립도서관 10곳의 휴관일을 월요일로 통합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서관별로 다른 휴관일 때문에 주민들이 이용가능한 도서관을 매번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도서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관악구립도서관 10곳은 비대면 강좌와 온라인 콘텐츠 등 새로운 교류 방식으로 독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악구립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상호대차서비스, 지하철 U 도서관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 서점 7곳과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동네서점 바로대출제’는 사업 시행 이후 현재까지 총 이용자수 1만 6040명, 대출권수 2만 6975권에 달한다.

또 지역특성화 콘텐츠를 개발해 관악문화재단 유튜브에 업로드하기도 했다. 강감찬 장군과 고려를 소재로 한 역사 콘텐츠인 ‘고려 어벤져스’와 지역 맛집과 명소를 소개하는 ‘대관광’(대놓고 관악구 광고) 시리즈 등 다양한 비대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 속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로 구민들의 독서생활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독서환경을 마련해 문화거점이자 지식정보 요람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에 관한 정보는 관악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중앙도서관(02-828-5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02-2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나이·성별·장애 제약 없이… 건강 제일·가족 제일 ‘금천

[현장 행정] ‘가드닝 체험 행사’ 찾은 유성훈 구청장

종로 “지방세 미환급금 7500만원 돌려줍니다”

새달 31일까지… 카톡으로 신청도 가능 법인지방소득세는 30일까지 신고·납부

동네 길 숲길, 숨은 길 골목길… 마포 산책, 봄날 여행길입니

[현장 행정] 경의선 숲길 5㎞ 걸은 유동균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