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오는 14일 신년인사회…병오년 구정 방향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 “체력에 맞는 운동 처방해 드려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십니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우리 구는 내 손으로 지킨다”…강북구, 불법유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의료원·서울의료원 ‘공공의료’ 업무협약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중의(오른쪽) 성남시의료원장과 송관영(왼쪽) 서울의료원장이 23일 ‘공공의료 및 의학의 발전,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성남시의료원 제공
성남시의료원은 23일 서울의료원과 ‘공공의료 및 의학의 발전,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식에는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과 송관영 서울의료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기준에 맞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주요 협력 분야로 기관의 발전 및 운영에 필요한 자료·정보 교환, 공공의료 사업 협력 및 지역 주민 보건 증진, 의료서비스 증진 및 의료정보 교류, 설립목적에 부합되는 임상연구, 연구시설 운영 및 이와 관련된 자료·정보 교환 등에 대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의키로 했다.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은 서울의료원과 공공의료 및 임상 연구 등과 관련한 긴밀한 협력과 배움을 통해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관영 서울의료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공공병원들의 책임이 막중해졌다”며 “수도권 대표 공공병원인 양 기관의 공공의료 분야 협력이 이번 협약식을 토대로 더 활발히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자원회수시설 5월 8일~6월 15일 소각로 정비… 

소각 중단 없게 민간 5곳과 계약 생활폐기물 예비 처리 체계 마련

“수상 넘어 ‘격상’”…영등포구, 2025년 평가판

대통령상, 국무총리 표창 등 최고 단계 평가로 격상

광진구, 1인 가구의 든든한 친구…무료 건강검진 지

건강검진으로 질병 조기 예방 및 건강관리 강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