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임채철 경기도의원, 야탑고등학교 학부모회 애로사항 청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5)은 17일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야탑고등학교 학부모회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내년도 야탑고등학교 신입생 10학급 배정을 요청했다. 야탑고등학교는 분당 일반계 사립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2021학년도에 10학급 중 1학급을 감축한 바 있다. 현재는 야탑동을 포함한 관내 인구유입으로 학생 수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근 사립고의 1학년 평균 학급 수는 10~12학급이다.

이에 학부모 회장은 항상 야탑고등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애써온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분당 일반계 사립 고등학교와의 형평성과 신입생의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 1학년 9학급이 아닌 10학급 배정이 필요하다. 또한 노후된 교실과 방송실, 급식실 이동보도가 고르지 못해 안전사고 노출위험이 있어 도로공사가 필요하다”라며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임채철 의원은 “노후되고 열악한 교내환경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가 힘든 상황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문제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또한 야탑고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