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코로나 와중에… 1만명 모이는 경주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개최 시끌시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市, 지역경제 활성화·홍보 등 도움 판단
이달 11~24일 14개 경기장서 강행 예정
시민들 “위험한 발상… 즉각 취소해야”
‘안전한 대회’ 치른다지만 불안감 커져

경북 경주시가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 전국 규모 축구대회를 개최키로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1일 경주시에 따르면 시와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11~24일 경주 일원 14개 경기장에서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축구대회다. 참가팀만도 200여 개 학교에서 500여개 팀에 이른다. 참가 선수단 인원은 1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경주시는 이 대회 자체는 물론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나 경주 홍보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이 대회는 취소되었다. 그런 만큼 경주시는 올해는 반드시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1일 0시 기준으로 전국적으로 1442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26일 연속 네자릿수 확진자를 이어가는 등 4차 대유행이 아직 꺾이지 않고 있다. 경주시도 지난달 2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한 상태다. 이런 와중에 전국 규모 축구대회를 치르는 것에 대해 시민들은 불안해하고 있다. 임모(64)씨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홍보도 좋지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 지속하는 상황에서 전국 규모의 축구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라면서 “시민들의 우려를 고려해 대회를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김모(51)씨도 ““경주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해서 발생하는데 다른 지역에서 많은 사람이 몰리면 더 위험한 것 아니냐”면서 “올림픽을 치르는 일본에서 연일 확진자가 대규모로 나오는 것을 경주시는 참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경주시는 모든 선수와 지도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의 검사를 하고 학부모를 포함해 관중의 경기장 출입을 막아 안전하게 대회를 치르겠다며 개최 강행 의지를 꺾지 않고 있다. 또 참가팀 숙소와 식당을 지정해 지정된 장소 외에 동선 최소화하고 경기장과 숙소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다소 유동적이기는 하지만 현재는 대회를 정상적으로 치르기로 했고 상황이 달라지면 대한축구협회와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주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2021-08-02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