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수원시, 특례시 승격 맞아 23년 된 로고 변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원특례시 새 CI는 수원화성의 건축물 ‘서북공심돈’을 중심으로 성곽이 주변을 잇는 모습이 흰색과 파란색, 하늘색으로 표현됐다.사진은 변경된 새 CI.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특례시 승격에 맞춰 20년 넘게 써 온 CI(로고)를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원시의 CI 변경은 23년 만이다. 1999년부터 사용된 이전 CI도 수원화성 형태를 바탕으로 만들어 수원의 특징을 잘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았지만,형태가 다소 복잡해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받았다.

수원시는 올해 특례시 승격을 기념하고자 지난해부터 CI 변경을 추진해왔다.

새 CI는 수원화성의 건축물 ‘서북공심돈’을 중심으로 성곽이 주변을 잇는 모습이 흰색과 파란색, 하늘색으로 표현됐다.

시 새 CI 업무 관계자는 “수원의 핵심이자 상징인 수원화성을 모티브로 새로운 미래를 펼쳐갈 ‘미래의 창’을 형상화했다”며 “수원의 전통적 가치를 로얄블루 색상,미래 가치를 스마트블루 색상으로 표현해 안정적이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담았다”고 말했다.

수원시 도시디자인단이 새 CI 제작 업무를 주도한 가운데 전문가와 시민,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청회와 온라인 설문을 벌여 3가지 이미지를 꼽은 뒤 지난해 11월 시민 4천260여 명이 참여한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들이 참여한 대표상징물추진위원회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이미지가 최종안으로 선정됐다.

이후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고 비율과 형태,색상 등에 대한 세부적인 디자인 검토와 조정을 거쳐 새 CI가 완성됐다.

시는 새 CI를 시청 본관 건물에 부착하고 각종 자료에 활발히 사용해 시민들의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새 CI 제작에서 더 나아가 도시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도시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올해 ‘수원시 도시브랜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