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춘천시, 목재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와 고용창출에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의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선정...특화거리 조성 등 4년간 50억원 지원

목재특화거리 조감도

강원 춘천시에 목재특화거리가 조성되고 목재클러스터가 들어서는 등 국내 최고의 목재 산업 메카로 변신에 50억원을 투입한다. 이를 통해 춘천시는 콘크리트 중심의 도시를 목재로 전환, 지역경제를 살리고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춘천시는 산림청이 주관하는 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50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목재친화도시 공모사업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친환경 탄소저장 소재인 목재를 이용, 도시의 거리와 생활 SOC를 조성하고, 생애주기 목공체험 프로그램 등 지역별 목재교육 문화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전국에서 춘천시 외에 전남 강진과 경북 봉화, 때전 유성, 전북 무주 등 5곳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춘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목재가 풍부한 지역 특성을 활용, 지역 경제를 살리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목재산업의 메카로 변신을 계획하고 있다.

시는 먼저 강원도청 앞에서 남부사거리까지 총 2km 구간에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구간별 특화사업에 나선다. 콘크리트가 아니 나무를 사용해 인도 주변을 정비해 자연친화적인 도시를 만들 예정이다. 또 요선동과 약사명동, 조운동 등 도심재생사업지에도 목재를 적극 투입해 도시를 정비할 예정이다.

허영(민주당) 국회의원은 “이번 사업은 춘천시가 전국 목재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양욱 춘천시의원은 ”이번 목재친화도시 조성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CO2 약 2000여 t의 감축에 따른 탄소중립 도시 전환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