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중한 일상 지키기, 재난 행동요령을 익혀두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는 오는 25일 ‘방재의 날’을 맞아 이달 20∼29일을 방재주간으로 정하고 누리집(www.방재의날.com)을 개설해 유익한 재난 정보를 안내한다고 19일 밝혔다.

누리집에서는 재난유형별 행동 요령과 알아두면 유용한 재난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볼 수 있다. 올해 29회를 맞이하는 방재의 날에 대한 소개와 우리나라 재난관리의 역사도 살펴볼 수 있다. 재난 정보를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퀴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년 개최되는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과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우수 안전 제품을 한곳에서 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행안부는 ▲재난 유형별 행동요령 미리 익혀두기 ▲일상과 주변의 위험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재난이 발생하면 노약자를 보호하고 침착하게 대피하기 등 세 가지를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성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려면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방재의 날을 통해 행동 요령을 미리 익혀두고 일상과 주변을 다시 한번 살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