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동구, 코로나19 피해 극복 돕는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융자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청 전경.

서울 강동구가 코로나19 기간 누적된 피해와 물가 상승 등으로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자립지원을 위해 총 1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강동구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재원으로 추진하는 이번 융자 지원은 총 1억원 규모로, 융자한도액은 업체당 최대 5000만원까지다. 상환조건은 2년 거치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금리는 연 0.9%를 적용한다.

대상은 강동 지역 내 사회적기업으로 활동하는 기업이다. 단, 강동구 사회적경제투자기금을 융자받은 기업 또는 조직 중 신청일 기준 기한이익 상실 사실이 있는 경우나 사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 및 임대업, 유흥 및 주점 등 사치·향락 업종 관련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신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의 ‘2022년 강동구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융자 계획 공고‘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융자지원은 자금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구는 융자 지원 이후에도 기업 정기상담을 실시하고 ▲대출금 사용내역 ▲사업전망 ▲자금현황 ▲상환현황 등을 꼼꼼히 점검해 질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자립지원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국·내외 불안한 정세로 가파르게 금리가 상승하고 있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자 부담과 자금조달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이라며 “0.9% 저리의 융자 지원은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경제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