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천대, 캄보디아 리치싸이와 업무협약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학생교류 앞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학생교류 등 협력키로


가천대가 캄보디아 리치싸이와 17일 대학 국제홀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양국의 학생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와 캄보디아의 정·관계, 재계 주요인사로 구성된 공적기구인 리치싸이가 17일 대학 글로벌센터 국제홀에서 업무협약을 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양국의 학생 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가천대 황보택근 연구산학부총장과 리치싸이 쏨 사로운 회장이 서명했다. 이날 협약은 국회의원, 정부차관, 대학부총장, 군 장성, 기업 대표, 공무원 등 캄보디아 한국 시찰단 50명의 가천대 방문에 맞춰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가천대는 그간 수행해온 ODA 사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캄보디아에서 어린이 안전 ODA 사업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리치싸이는 향후 가천대가 수행하게 되면 캄보디아 어린이 안전 ODA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양교 학생들의 유학 등 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방문단은 MOU체결후 가천대 안전교육연수원에서 지진재난 체험·소화기 소화 체험·심폐소생술·교통 등 VR과 AR를 활용한 안전교육을 체험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