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 청년 예술가 23명, 공연도 행사도 함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교류·활동 함께하는 ‘아트넷’ 추진


아트넷 참여 청년 예술가들이 지난 24일 위촉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청년 예술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청년 예술가 네트워크 사업 아트넷’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아트넷은 청년 예술가들의 정기적인 교류와 활동을 장려해 문화예술 행사 개최 등으로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화기획, 미술, 사진영화,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만 39세 이하 청년 예술가 23명이 참여해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청년 예술가들은 지난 24일 문래동 복합문화공간 ‘술술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발대식은 아트넷 활동 내용 소개와 위촉장 수여에 이어 참여자들 간 공감대 형성의 시간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청년 예술가들은 월 1회 이상 정기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를 이어 가는 한편 ▲문화예술 행사 기획 및 운영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및 정책 발굴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사업 기간 2회 이상의 지역 문화예술 행사 개최와 청년층이 참여하는 ‘생활 예술 동아리’도 구성한다. 동아리는 여가 생활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분야를 선별 운영해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두걸 기자
2022-06-2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