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구, 제1기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이 지난 30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에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있다.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는 골목상권 점포의 경영 안정과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운영한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1기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30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제1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상인대학은 지난 5월부터 약 2개월간 골목상권 상인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상인대학에서는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상생전략 ▲코로나19 심리치유 및 힐링 ▲점포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콘텐츠 제작 ▲선진지 견학 등 실제 점포운영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총 10회 진행된 상인대학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체 수강생의 90%가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참여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졸업식에 참여한 한 소상공인은 “기나긴 코로나 위기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여 지쳐가고 있을 때 골목상권 상인대학에 참여해 같은 관악구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분들과 교감하고 매장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골목상권이 지역경제의 기반이자 주체”라면서 “상인대학에서 배운 내용이 소상공인 변화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