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행정자치위원회, 속초수련원과 가족자연체험시설 현장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김원태(국민의힘·송파구 제6선거구)]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제314회 임시회 현장방문으로, 강원도에 위치한 서울시공무원수련원(속초수련원)과 가족자연체험시설(횡성 별빛마을)을 방문하여 안전 및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속초수련원에서는 김형태 서울시 인력개발과장과 이광희 수련원장으로부터 수련원 운영현황을 보고받으며, 어린이 놀이시설, 테니스장 등 시설현황을 비롯한 유지보수 현황과 주요 추진실적, 만족도 및 이용률에 따른 결과 등 연수시설을 꼼꼼히 살펴보며 점검했다. 특히, 행정자치위원회 업무보고 및 간담회에서 꾸준히 지적되고 있는 속초수련원 증축 취소와 관련된 절차 위반에 대해 지적하고, 향후 행정국의 성실한 행정절차 이행을 당부했다. 

이어 횡성 별빛마을에서는 김광덕 서울시 대외협력과장과 함께 폐교를 활용한 가족자연체험시설을 돌아보며 무상으로 제공되는 텐트·화덕·전기매트 등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장애인 등 배려대상자들의 이용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 등에 대해 살펴보았고, 특히 이날 캠핑장을 찾아온 시민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보완이 필요한 사항과 만족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김 위원장은 “서울시 속초수련원과 가족자연체험시설은 서울시 공무원과 일반 시민들을 위한 휴양시설이므로, 안전한 시설 관리는 물론, 수준 높은 민간시설과 같은 운영과 서비스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개혁적인 시설 운영계획과 효율적인 예산의 사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의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