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혜영 하남시의원, 공공체육시설 인프라 부족·관리소홀 지적…대책 마련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혜영 하남시의원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이틀째인 지난 23일 집행부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청취하고 있다.

하남시의회 정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가선거구)이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체육시설 인프라 부족 및 관리소홀 등을 지적하며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지난 23일 문화체육과를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하남시는 미사강변도시, 위례신도시, 감일지구 등 신도시 개발로 2015년 15만 명이던 인구가 지난해 32만 명으로 2배 이상 급증했으나, 공공체육시설 인프라는 이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공체육시설 내에 ▲소방차 등 응급 차량 주차구획의 일반차량의 주차 ▲외딴 곳에 비치된 자동심장충격기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는 테니스장 바닥 ▲방치된 시설물 등 관리 소홀의 문제점도 제기했다.

정 의원은 “하남시가 관리‧운영하는 체육시설이 전반적으로 유지‧관리가 미흡한 실정이다.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관련 부서에서는 꼼꼼하게 살펴 시급하게 개선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2020년 하남시체육회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민간으로 출범한 지 2년 됐지만, 사무국 직원들의 처우는 제자리에 머물러 있다. 교육기회 확대 및 보수체계 합리화를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다.

끝으로 정 의원은“시민의 신체적인 건강,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공공체육시설 확충 및 안전한 관리가 무엇보다도 우선돼야 한다. 관련 부서에서는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