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책길이 갤러리로… 일상 속 노원의 문화 나들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 주민 일상 지킬 ‘설 명절 종합대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공지능 시대 맞춘 의류 제작 전문가 키운다…성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로, 두바이정보통신박람회 참여기업 5곳 모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월 열려… 새달 7일까지 접수

서울 구로구가 ‘두바이정보통신박람회’(GITEX)에 참여할 지역 정보기술(IT)·정보통신기술(ICT) 기업 5곳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GITEX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의 정보통신 박람회다. 올해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월드트레이드센터 주최로 오는 10월 16~20일 두바이에서 열린다.

구는 GITEX에 참가해 구로구 부스(Korea G-Vally)를 운영한다. 구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 부스 임차료·설치비 등 참가비 70%를 보조하고 바이어 매칭 및 전시회 운영, 항공료·체재비 등을 지원한다. 전시회 참가 후에는 바이어와의 소통, 발송, 통관 등 기업의 수출 관련 업무도 도울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구로구에 주 사무소·사업장을 둔 소프트웨어, 핀테크, 바이오·헬스 테크,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IT·ICT 분야 사업자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7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구 지역경제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GITEX는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에 세계 시장의 동향을 파악할 좋은 기회”라며 “지역 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3-29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인공지능 길, 너도 나도 흔들림 없이… ‘AI 동반

AI 특구버스 운영 점검 나선 전성수 서초구청장

광진구, 청년이 머물고 성장하는 청년정책

취·창업·일자리, 생활복지, 문화교육, 참여소통 4개 분야 30개 사업

“주민이 만든 큰 변화”…영등포구, ‘자원봉사의 날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날 2023~2025년 35회 운영, 총 1165명 참여

형식 빼고 실속 꽉!꽉!… ‘강남스타일 노변담화’

조성명 강남구청장 구정 보고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