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TKG휴켐스, 첨단소재연구소 본격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프로세스 케미칼 정밀 합성과 초고순도 정제 연구 등 수행


TKG휴켐스가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의 명지대 자연과학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첨단소재연구소 개소식을 하고 있다.

TKG그룹 화학계열사인 TKG휴켐스가 첨단소재연구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여수산단내 TKG휴켐스는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 소재 명지대 자연과학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김우찬 대표이사와 박재현 명지대 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첨단소재연구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휴켐스는 지난해 12월 명지대와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 개설과 공동연구 수행, 연구 및 기술인력 교류 등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명지대 산학합력관 4층에 374㎡ 규모의 첨단소재연구소를 개설했다.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및 패키징 분야에 특화된 우수한 반도체공학 연구기반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명지대와 협력을 위한 것이다.

TKG휴켐스 첨단소재연구소는 국내외 반도체 소재 분야 주요 업체와 협력해 프로세스 케미칼( 반도체 핵심 제조공정용 화학소재)의 정밀 합성과 초고순도 정제 연구를 수행해 신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저독성 반도체 프로세스 케미칼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이차전지의 성능과 수명 개선에 기여하는 첨단소재 발굴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ESG 경영 기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휴켐스는 질산 및 질산 유도체 등 정밀화학 분야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존 사업과 더불어 반도체와 이차전지 소재 등 첨단소재 분야로 제품을 다각화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김우찬 대표이사는 “이번 첨단소재연구소 개소는 TKG휴켐스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명지대와 긴밀히 협력해 세계 최고수준의 첨단 소재를 개발해 국내 반도체 및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