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 없는 서울’ 만들자…서울시, 9개 기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올해를 빛낸 서울시 정책 뽑아주세요”…10대 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물인터넷 활용… 빙판길 없는 종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대중 기념사업에 진심 다하는 마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서비스 시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4시간 아이돌봄센터’는 긴급한 사정으로 돌봄이 필요한 경우 연중무휴, 24시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연중무휴로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부모의 맞벌이,야근,병원 진료·입원 등 긴급한 사정으로 돌봄이 필요한 경우 연중무휴, 24시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달 29일 시청(중리동) 1층에 문을 연 센터는 335㎡ 면적 규모로 영아실과 유아실, 플레이룸, 학습실을 갖췄다.

수용 인원은 동 시간대에 최대 35명이다. 돌봄 교사는 센터장을 포함해 모두 11명이다.

보육 서비스를 받으려면 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미리 신청하면 된다.

이용 대상은 이천시에 주소나 직장을 둔 부모의 영유아부터 초등학생 자녀까지이며, 이용료는 시간당 1000원이다.

센터는 전액 시비로 운영된다. 시는 올해 센터 운영에 3억1000만원을 투입한다.

센터를 처음 이용한 주민 A씨는 “아이를 믿고 맡길 곳이 생겨 편하게 저녁시간에 일을 할 수 있었고, 아이도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다”며 “돌봄선생님들이 아이를 살뜰히 챙겨주시고 다양한 활동도 제공해 줘 아이도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통해 육아에 지친 부모들이 아이를 잠시 맡겨 놓고 숨도 돌리고,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센터로 믿고 아이를 맡겨 주시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