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추천위, 12일까지 접수 …서류 심사·면접 거쳐 8월 중 임용
경기 성남시는 성남시의료원 원장과 의무·행정부원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응모 신청서 접수는 오는 12일까지이며,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8월 중에 임용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원장 자격요건은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2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나 ▲종합병원 경영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과 전문의 자격을 가진 사람이다.
의무부원장은 전문의 자격을 갖추고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 응모 대상이다.
행정부원장은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3급 상당 이상의 직에 근무한 사람이나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에서 기획, 인사 및 노무관리, 재무, 시설 운영, 안전관리 업무부장 이상의 직위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 대상이다.
원장, 의무·행정부원장 모두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간이다.
성남시는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임용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성남시의료원 원장은 2022년 10월 말 전임 이중의 원장 사임 후 21개월째 공석 상태이다. 행정부원장도 공석이며, 의무부원장은 8월 임기가 끝난다.
시는 성남시의료원을 대학병원에 위탁 운영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28일 보건복지부에 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원장과 부원장 등이 선임되면 위탁 운영을 착실히 준비해 진료 활성화와 함께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원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신동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