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혁신파크 기업 중심 ‘창조타운’으로 집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촌을 넘어 세계로…‘2024 신촌 글로벌대학문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역에 숨겨진 보물 찾아라’…서울 중구, 로컬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 재개발·재건축 알짜 정보 ‘족집게 강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필리핀 한국전 참전용사와 후손들 초청해 환담 가져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숙자 운영위원장 “필리핀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
로뮬로 빅터 주한필리핀대사관 총영사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해준 이숙자 위원장에 감사”


필리핀 참전용사 부부와 이숙자 운영위원장(가운데)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은 지난 23일 서울시의회에 필리핀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후손들을 초청, 환담 행사를 가졌다.

이 위원장은 필리핀 한국전 참전군 19대대 창설 72주년 및 캠프티아노 필리핀 전투전적비 건립 72주년 기념행사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필리핀 한국전 참전용사인 필릭스 미구엘과 그 가족·후손들을 서울시의회에 초청했다.

이 위원장은 “한국전이 발발하자, 필리핀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5번째로 많은 숫자의 병력을 보내주었고, 율동 전투와 이리고지 전투를 통해 위대한 활약을 보여줬다”라며 “한국전에 목숨을 걸고 참전해준 참전용사분들에 대한 감사, 그들의 용기와 희생을 잊지 않고 기려야 한다”고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방문단과 이숙자 운영위원장(가운데), 주한 필리핀 영사(이숙자 위원장 오른쪽)


이날 초청행사에 참석한 로뮬로 빅터 엠 이즈라엘 주니어(Romulo Victor M. Israel, Jr.) 주한필리핀대사관 총영사는 “올해는 한-필리핀 수교 75주년으로 필리핀은 한국전쟁 발발 이전부터 이미 한국과의 외교관계를 맺어온 역사가 있다. 이숙자 운영위원장님께서 한국전 참전용사를 잊지 않고 서울시의회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화답했다.

이에 이 위원장은 “서울시 차원에서 필리핀 등 국제 연합군 참전용사분들을 기념하고 지속적으로 그 가족과 후손들이 우리 서울 시민들과 교류하며 희생을 기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필리핀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 후손들은 캠프티아노 필리핀 전투전적비 건립 72주년 기념행사를 마치고, 이후 국회 등을 방문한 후 한국에서의 일정을 마친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