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아지는 유리천장… 지자체 5급 이상 여성 첫 3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포용적 이민제로 전환… 외국인 인력 활용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무르익는 가을… 문화유산 야간 축제 ‘봇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종~신도 다리 개통 1년 앞으로… 신도~강화 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4 세계 민속춤 축제’ 주민과 함께 관람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미경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성동 제2선거구)은 지난 26일 왕십리광장에서 열린 ‘2024 세계 민속춤 축제’에 참석해 성동구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전통문화를 즐기며 축제의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알바니아, 싱가포르, 아르헨티나, 몽골, 리투아니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러시아 등 8개국에서 온 8개 무용단이 참가해 각국의 전통춤과 문화를 선보이는 자리였다.

한국을 대표한 송정은 무용단은 전통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26일 열린 ‘2024 세계 민속춤 축제’. 성동구청 제공



지난 26일 열린 ‘2024 세계 민속춤 축제’. 성동구청 제공


축제는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세계 각국의 민속춤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그러나 한 주민은 “동네 근처에서 이렇게 다양한 민속춤을 볼 수 있어 색다르지만, 외국인들의 참여가 다소 적어 아쉽다”라며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문화 교류의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 의원은 “다른 나라의 민속춤을 통해 다양한 문화 경험의 장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행복하다”라며 “올해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의 문턱에서 열린 이번 축제가 주민 여러분들에게 흥겹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