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녹색힐링… ‘수락 休 자연휴양림’ 5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악,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 총력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구, 첫 개방형 제연 흡연시설 운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소외된 이웃에 ‘설 선물꾸러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과·한우·오미자 활용 가공식품 호응[고향사랑 기부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수군


장수한우.


전북 장수군의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4014건, 4억 6709만원이었다. 특히 전북(25.6%) 이외 경기(21.5%), 서울(20.5%) 등 다른 지역 기부자가 66%에 달해 외연의 폭을 넓혔다. 지역 축제 부스 운영, 기업체 방문 외에도 기부자들에게 감사 문자 전송, 장수군 홈페이지에 고액 기부자를 위한 명예의 전당을 개설하는 등 온오프라인 이원화 홍보 전략의 결과다.

답례품은 장수사랑상품권, 장수몰 포인트, 건나물세트, 고소애분말, 꿀, 구운 소금, 곱돌절구 등 특색있고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지역 명품 농특산물인 사과, 한우, 오미자 등과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은 지난해에도 큰 사랑을 받았다.

3만원대 답례품으로는 ‘장수사과’의 인기가 높았다. 산간 고지대에서 재배되는 장수사과는 달고 단단한 과육과 사각사각 씹히는 감촉이 뛰어나다. 장수사과는 2023년 한해 가장 높은 판매량과 구매액을 기록한 답례품으로 선정되며 명성을 입증했다.

장수군은 지난해 기부자 만족도를 높이려고 답례품 품목을 32개로 확대했다. 군은 올해 답례품을 늘리고 내실을 강화해 잠재 기부자들의 동참을 유발할 계획이다. 관계 기관·단체 등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고액 기부자를 집중 발굴하고, 기부자와 군민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개발할 방침이다.


최훈식 장수군수


최훈식 장수군수는 “장수군에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달해 주신 모든 기부자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부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매력적인 답례품을 마련하고, 기부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해 고향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 설정욱 기자
2025-01-22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