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위례선 트램, 한달간 예비주행 시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높이 15m 미끄럼틀 타고 ‘슝~’…동작구 신청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력단절 여성 세무회계 교육하는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생활체육 선도하는 ‘건강도시 금천’…수육런부터 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병용 하남시의회 부의장,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지원 사업 가시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 부의장 조례 제정 후 2년 만에 초등학생 입학지원금 사업 시행
보건복지부와 협의 완료, 행정절차 진행 중
“학부모 우려 해소, 경제적 부담 경감 위해 최선 다할 것”


정병용 하남시의회 부의장


지난 2023년 2월 정병용 하남시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미사1·2동)이 대표발의한 ‘하남시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지원 조례’가 제정된 지 2년 만에 본격 시행될 전망이다.

해당 조례는 하남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에게 예산의 범위에서 입학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초등학생들의 학교 입학을 축하하고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그러나 조례 제정 이후 2년간 보건복지부와의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가 지연되면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정 부의장은 관계 부처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의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최근 보건복지부와의 협의가 마무리되면서, 하남시는 입학지원금 지급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련하고 관련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정 부의장은 “학부모들의 우려가 컸던 만큼 이제라도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입학을 앞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성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관계 부처와의 협의를 끈기 있게 끌어낸 시 담당부서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시민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신 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준공업지역 용적률 최대 400%로… 재건축·재

삼환도봉아파트 343% 첫 적용 최고 42층 993가구… 333가구↑ 분담금 평균 1억 7000만원 줄어

청렴 1등급 광진구, 9월은 ‘청렴 페스타’ 운영

권익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쾌거

외국인 ‘문화적 다양성’ 껴안는 구로

‘상호문화 역량강화 교육’ 진행 통장·자치위원 등 200명 참석 강연자에 예이츠 서울대 교수 장인홍 구청장 “존중·포용 중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