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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학대 예방,“사랑을 전하여 희망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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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학대 예방,“사랑을 전하여 희망이 되었습니다.”
-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나비새김 운동, 학대 피해 노인에게 국민의 사랑을 전하다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기민)은 6월 15일(월)부터 9월22일(화)까지 100일 동안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에서 진행한 노인 학대 예방 ’나비새김 운동(이하 캠페인)‘을 성료하였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세대 간 이해와 공감을 통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사랑을 전하면 희망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가족사랑‘의 의미를 내포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영상, 사진 등 촬영물을 SNS에 게시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 홍보콘텐츠 배포, 기부 행사 등으로 진행하였다.
* 나비새김 누리집(navi1389.or.kr),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 활용

이번 캠페인에는 1,045,770명(2020.9.22.(화) 18시 기준)*의 국민이 참여하였고, 캠페인 홍보대사인 배우 이시영, 국회의원, 연예인, 스포츠인 등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국민이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사랑을 전하며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대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 영상컨텐츠(바이럴영상) 조회 수, 나비새김 캠페인 참여자 수 합산 등
’나비새김 캠페인‘은 200명의 국민이 캠페인에 참여하면 약 1만 원 상당의 후원품이 기부되는 기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였으며, 1,045,770명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6,0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지역노인보호전문기관을 통해 전국의 학대 피해 어르신 1,110여 명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 통증케어 세트(신신제약, 2천만 원), 건강식품(풀무원건강생활(주), 3천만 원), 마스크 등 코로나 예방 세트(하나은행, 1천만 원)
보건복지부 곽숙영 노인정책관은 “나비새김 캠페인에 관심을 가져 주신 국민 여러분과, 동참해주신 후원기업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히며, “나비새김 캠페인을 통해 국민 여러분이 전해준 사랑이 학대 피해 노인에게는 희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사랑을 전하면 희망이 됩니다.’(나비새김 구호(슬로건))를 다시 한 번 강조하며, 100일 간의 캠페인은 종료되지만, 내년에도 나비새김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며, 노인 학대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 붙임 > 1. 희망 전달식 물품 내역 2. SNS 나비새김 캠페인 추진 결과
3. SNS 나비새김 캠페인 참여자
4. 노인보호전문기관 사업개요 및 설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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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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