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민권익위,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에 배우 이상엽 위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2. 5. 19. (목)
담당부서 홍보담당관실
과장 양태환 ☏ 044-200-7071
담당자 전인혜 ☏ 044-200-7075
페이지 수 총 3쪽(붙임 1쪽 포함)

국민권익위,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에 배우 이상엽 위촉

- 26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위촉식 열어 -
 

□ KBS2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주연배우 이상엽 씨가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19일 본격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이하 이해충돌방지법)의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로 인기배우 이상엽 씨를 위촉하고, 2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위촉식을 개최한다.


 


□ 배우 이상엽 씨는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주연인 동평군 역으로 주목받기 시작해 최근에는 tvN ‘식스센스’ 등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드라마와 예능 등 방송가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국민권익위는 이상엽 씨의 착하고 반듯한 이미지가 세계 20위권 청렴선진국 진입을 위한 이해충돌방지법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들이 공무수행 중 공익과 사익이 충돌하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도록 구체적 행위기준을 담은 법으로 이번 달 19일부터 처음 시행된다.


 



  


□ 국민권익위는 26일 위촉식을 개최해 이상엽 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토크쇼 등을 진행한다. 또 반부패 총괄기관인 국민권익위를 상징하는 암행어사 마패도 함께 전달한다. 이날 행사는 국민권익위의 유튜브 공식채널인 ‘권익비전’에서 생중계된다.


 


【국민권익위원회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위촉식 】


 


  일시 : 2022.5.26.(목) 14:00 
  장소 :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
  중계 : 유튜브 권익비전(http://www.youtube.com/user/acrc0229)


 


이상엽 씨는 앞으로 이해충돌방지법의 교육·홍보영상 촬영에 참여하는 등 200만 공직자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을 적극 알려나갈 예정이다.


 


□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반부패·청렴을 위한 국민권익위 노력과 활동을 알리는 데 배우 이상엽 씨가 적극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