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로 기울었다… 전반기 의장에 민주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원, 마이셀 등 3社 507억원 투자 유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조대왕과 소통하실 분 금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현숙 장관, 권익증진정책 추진방향 논의를 위한 ‘소통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현숙 장관, 권익증진정책 추진방향 


논의를 위한 ‘소통간담회’ 개최


- 관련 시설 협의회 등과 만나 다양한 의견 수렴 -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은 6일(수) 오후 2시부터 정부서울청사에서 ‘권익증진정책 소통간담회’를 개최하고, 시설 협의회* 등과 함께 향후 정책 추진방향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여성긴급전화1366 전국협의회,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 전국가정폭력상담소협의회, 전국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전국이주여성상담소협의회, 전국이주여성쉼터협의회,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 및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 






이번 간담회는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권익증진정책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국정과제인 ‘5대 폭력*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의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 권력형성범죄, 디지털성범죄, 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범죄 






오늘 간담회 현장에서는 피해자 보호·지원 시 아동·청소년, 이주배경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야 하며, 피해자 중심으로 지원정책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피해자 안전과 보호, 자립이 매우 중요하고, 정책 추진 시 폭넓은 현장 의견수렴이 필요하다는 제언과 함께, 폭력피해 이주여성, 인신매매 등 사각지대에 있는 피해자에 대한 지원도 강화되어야 하며,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도 기울여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도움이 절실한 피해자들 곁에서 애써주시는 현장 종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권력형성범죄, 디지털성범죄, 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 등 5대 폭력 피해자 지원 강화를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지원기관 간 유기적 연계와 지원인력의 역량 강화로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도 함께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대문 불편 사항, 구청장에게 문자 하세요

민원용 직통 문자 서비스 운영

구민 찾으면 직접 가는 ‘직통’ 양천구청장 [현장

‘직접 소통’ 이기재 구청장 파리공원 놀이터 새 모래 교체 모세미공원 손 씻을 수도 해결 18개동 민원 194건 모두 살펴

마포, 누구나 안심하고 아이 키우는 ‘보육 천국’

보육 청사진 밝힌 박강수 구청장 어린이집 원장 80여명과 토크쇼 “출산·영유아 관리 등 원스톱 지원” 다양한 실내외 체험시설도 설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